<-구글 서치콘솔->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백종원감자채전 감자채전만드는법 감자채전레시피 감자채전

아빠는 요리사

백종원감자채전 감자채전만드는법 감자채전레시피 감자채전

시우어게인 2023. 9. 21. 07:34
728x90
반응형

 

이웃들과 가깝게지내다보면 가끔 식재료들을 얻어오곤합니다.

오늘은 감자와 고구마를 나눠주시네요. 너무 감사하게도.

갑자기 굴러들어온 감자로 뭘해볼까 매일 자주 먹는것말고먹을게 뭐가있을까 고민해보다가

백종원선생님의 감자채전이라는 요리가있더라구요?

알고보니 집밥 백선생에서 알려주셨더라구요.

아주아주 간단한데 아주아주 맛있는 백종원감자채전 정석대로 한번 소개해보겠습니다

 

 

재료준비

감자 2개

부침가루 1스푼

소금 반스푼

후추 톡톡

 

1. 먼저 감자 두개를 채썰어서 물에 헹궈 채반에 덜어주세요.

저는 감자가 주먹크기정도의 크기였습니다. 2개만해도 두장정도가 나왔습니다.

감자가 작다면 4개정도는해야 두장은 나올것같네요.

 

 

2. 부침가루 1스푼, 소금 반스푼, 후추가루 톡톡 넣어주세요.

부침가루는 감자 1개당 반스푼을 넣으시면되고 소금은 감자 3개당 반스푼을 넣으시면됩니다.

저는 감자가 크고 조금 짭짤하게먹기위해 2개에 반스푼을 넣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3. 모든 재료를넣고 감자를 조물조물 잘 버무려주세요.

그리고 팬을 잘 달궈서 식용유를 낭낭하게 부어주세요.

 

 

4. 팬에 잘 버무려진 채썬 감자를 잘 펼쳐서 넣어주세요. 

이게 버무릴때는 잘될까싶은데 막상 팬에 넣고 굽기시작하니 자기들끼리 잘 붙더라구요.

뒤집기가 힘드신분들은 작게여러개를 만드시면됩니다.

그리고 빈틈없이 감자채를 잘 채워주셔야될것같더라구요.

안그러면 뒤집을때 분리가됩니다.

뒤집을 타이밍은 얇은감자가 노릇노릇 탈듯말듯할때 그때 뒤집으시면 딱 알맞게 익습니다.

 

 

완성입니다!

역시나 사진을 정말 못찍었네요.

노릇노릇 정말 맛있어보이지않나요?

밥반찬으로도 맛있는데 술안주로 정말 딱 좋겠더라구요.

바삭바삭하고 안쪽은 촉촉합니다.

감자채볶음이랑은 아주 다른 매력의 음식이였습니다.

만들기도쉽고 맛도있어서 저는 자주해먹을것같네요.

찾다보니 응용해서 치즈도넣고 햄도넣고 다른 야채도 넣고 하는것같던데

다음에는 다른것도 넣어서 만들어먹어봐야겠네요.

간단하고 신선한 백종원감자채전 꼭한번 만들어드셔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