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우와 여행

충주활옥동굴 충주활옥동굴입장료 충주활옥동굴카약 충주활옥동굴위치 충주가볼만한곳

시우어게인 2023. 10. 13. 07:20
728x90
반응형

 

충주의 유명광광지 충주활옥동굴을 드디어 다녀왔습니다!

여러 sns에서 충주활옥동굴카약으로 유명하더라구요.

제가 직접방문한 후기를 포스팅합니다!

 

위치

충북 충주시 목벌안길 26
주소목벌동 319-8 (지번)

영업시간

화 ~ 수 - 09:00 ~ 18:30
월요일 휴무

항시 13~15도의 온도이므로
추위를 많이타신다면 겉옷필수

 

 

 

지도를보셔도 아시겠지만 충주활옥동굴은 충주시내에서 충주의료원방면으로 조금 들어가야 위치하고있습니다.

가는길이 그리 쉽지는 않지만 가시는동안 충주호의 절경을 보실수있습니다.

 

 

주차장에차를대고 매표소쪽으로가다보면 아직 존재하고있는 광산의 유산이 드문드문남아있고

그 사이에 카페와 아이들이 탈수있는 간단한 놀이기구들을 설치해놓았습니다.

가격이 사악합니다. 카드전용으로 저 핑크퐁은 2천원 굴삭기는 4천원입니다.

 

 

아이들이좋아할만한 멋진 동상도 설치해놓았습니다.

들어가기전 간단한 이용안내표지판도 붙어있네요.

 

 

동굴관람료 + 보트패키지는 15,000인데 충주시민이라 2,000원 할인이 들어가더라구요.

소인은 이미 할인이 들어간가격이라 할인이 적용되지않습니다. 총 39,000원의 입장료가 발생하네요.

이제 아이가 개월수가지나감에따라 놀러다닐때 비용이 점점 많이드네요.ㅠ

 

 

동굴중간에서찍은 충주활옥동굴의 지도입니다.

총코스가 1시간정도라고 봤는데 사진도찍고 안에서 커피도한잔하고 카약도타고하니 2시간이 조금 넘게걸리네요.

 

 

동굴입구의크기가 엄청크더라구요. 입구를 지나가자마자 공기가틀려지는것이 느껴집니다.

진짜 여기를 어떻게 개발했을까 경이로워집니다.

 

 

중간중간 와인홍보도하고있고 저런 구경거리들을 만들어놓았습니다.

아마도 홍보용인듯 하더라구요.

 

 

조금 걸어가다보니 이상한 의자가있는공간이있어서 들어가봤더니 엉덩이를 지저주는(?)의자들을 설치하고 있었습니다.

이것또한 영업용홍보인듯보였습니다. 앉아있었더니 엉덩이가 따뜻해지니 기분이 좋아지더라구요.

 

 

동굴을 계속 탐험하다보니 어디서 물떨어지는소리와함께 기름냄새가 강하게났는데 찾아가보니 권양기라는 동굴에서 캐낸광물을 위로 운반하는 기계인것같았습니다. 요즘의 기술이라면 이정도 크기는 아니였겠지만 이기계는 무려 1975년에 만들어진 기계입니다. 권양기의 위압감이 굉장했습니다. 

위로 뚫려있는 터널이 엄청 무섭지않나요? 우와소리가 절로나오더라구요.

 

 

충주활옥동굴은 중간중간을 이렇게 다채로운 조명으로 꾸며놓아서 가는길이 눈이 즐겁습니다. 눈이 아플때도있지만...

호수는 인공적인호수인지 아니면 진짜 동굴에 고여있는물에 만든것인지는 모르겠지만 동굴에서 분수가나오는호수를보니 새롭더라구요. 

 

 

이런식으로 동굴관람 진행방향을 친절하게 적어놓았습니다. 메인 체험장도 중간중간 거리까지 표시가되어있습니다.

근데 대체 동굴 중간에 이런 오락실을 왜 만들어놨는지...아이와 함께할때는 이런것만 보면 만들어놓은업체가 너무 얄밉더라구요.ㅎㅎ

 

 

동굴의 온도가 항시 14~15도를 유지하고있어서 안에서 이렇게 식물들을 키우더라구요.

동굴에서 이런생명을 기르는일도 가능하다는것이 신기했습니다.

 

 

와인저장고도있었습니다. 널찍한동굴에 와인통들도 쌓여있고 좌석도마련해놓으니 굉장히분위기가좋더라구요. 

입장료를내면 몇가지와인을 시음할수있는 기회도있으니 한번 이용해보세요.

저는 차를가져와서 마셔보지못했습니다.ㅠ

 

 

카약을 타기전에 끝에 카페가보이길래 잠깐 쉬어가려고 들려봤습니다.

근데 가격도 조금 비싸고 특히 주전부리들은 드시지마세요.ㅠ 가성비가 굉장히 안좋습니다. 

 

 

와인들도 판매하고있네요. 방문기념 선물로 사가면 좋을정도의 퀄리티인것같았습니다. 물론 저희는 선물할사람이 없으므로 패쓰.

저 돔 안에서 구매한 커피를 마실수있습니다. 사실 저기서 먹어보고싶어서 커피를 마셨습니다.

 

 

드디어 가장 기대했던 충주활옥동굴카약을타러왔습니다. 그리 길지않은코스이고 7분정도걸린다고 써있더라구요.

저기 직원분이 서계신것처럼 물이 깊지느않습니다. 물 안에는 물고기들과 철갑상어가있다고하더라구요. 

물고기들은 많이보이는데 철갑상어는 잘 안보였습니다. 

물자체가 뿌옇기때문에 안이 잘안보이더라구요. 

동굴을 다닐때는 사람이 그렇게 많지는않았지만 카약을탈때는 대기줄이 조금 있었습니다.

아마 이용객들이많을때는 굉장히 오래 기다려야될것같더라구요.

 

 

카약을타며 찍은 동굴도 너무 이쁘지않나요? 분위기가 굉장히 몽환적이더라구요. 

전혀 무서운건 없었고 노저을때는 조정이 마음대로 안되더라구요. 그래도 직원분이 중간중간에서 방향을 다시 잘 잡아주시니 걱정하실필요는 없을것같습니다. 그리고 카약에 석회가루같은 가루가 묻어있어서 신발이 조금 더러워질수도있으니 참고하시기바랍니다. 

저는 참 재미있었는데 집사람은 조금 무섭고 멀미도났다고하더라구요. 카약에서 멀미라니....ㅎㅎ

이것도 사람마다 다른가봅니다. 

 

 

나가는길은 또 다른코스로가서 들어왔던입구로 합쳐지는데 나가는길도 알록달록 이쁘게 잘 꾸며놓아서 심심하지 않았습니다. 포토스팟이많아서 천천히 나오며 사진도 많이찍고나왔네요.

 

 

나가는길에 들어오며봤던 상점에 들렀는데 활옥동굴에서 장난감은 대체 왜파는건지... 또 한동안 씨름했네요...ㅎㅎ역시 얄미운 업체네요.ㅎㅎ

여기서 여러가지 충주 특산품 및 활옥동굴 특산품들도 팔고있어서 끌리는것 몇가지는 구매했네요.

이런곳에오면 그냥 지나치질못하겠습니다.

 

 

활옥동굴 매표소옆에 이런 건물이있어서 가까이가보니 분식을파는 푸드트럭과 매점이있었습니다.

들어가기전에 먼저 가볼걸 그랬네요.

 

 

여러가지 음식들과 한강라면을 팔고있더라구요. 점심시간이 걸려있다면 식사를하시는것도 괜찮겠더라구요.

근데 라면이 5천원....ㅎㅎ 꼭 드시고싶으시다면...라면이 너무 비싸네요.

 

충주에도 이렇게 좋은 관광지가 여러곳이있네요.

사실 좀 심심한 도시라고생각했는데 찾아보면 또 갈곳이 아주많은것같습니다.

충주에 놀러오신다면 꼭 한번 들려보세요.

흔하지않은 충주활옥동굴과 동굴안에서 즐기는 활옥동굴카약은 이곳 충주활옥동굴에서만 즐기실수있으실겁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