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우와 맛집

대전태평소국밥 태평소국밥포장 유성태평소국밥 태평소국밥 태평소국밥주차장

시우어게인 2023. 9. 26. 07:25
728x90
반응형

 

 

저는 대전에 친척이있어 1~2달에한번씩 방문을하는데요.

갈때마다 꼭 먹는 국밥이있습니다.

대전에 가서 맛집을 찾아보신분들이라면 한번씩 들어보셨을 태평소국밥입니다.

유명한만큼 지점도 존재하고있는데요.

저는 유성 홈플러스 근처에있는 본점을 자주갑니다.

친척집이 근처여서 포장을 애용하는데요.

지금부터 태평소국밥 간략하게 설명하고 포장하는이유도 보여드릴게요.

 

태평소국밥 영업시간

24시간 영업

추석휴무 9.28 ~ 10.1 (4일간)

 

 

유성에 태평소국밥이 두군데인데요 물론 두군데 다 같은 태평소국밥이긴합니다.

대로변에있는 조그마한 태평소국밥집이있고 뒷골목에있는 본점있습니다.

대로변에있는 분점은 규모가 작고 본점은 매장안에 식사자리가 충분하니 본점을 이용하시는것이 더 편하실겁니다.

본점에 주차장이 있기는한데 주차장이 협소하기때문에 방문자들의 모든차량을 수용하기는 힘들어보였습니다.

그럴땐 골목에 이면주차를 하셔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태평소국밥 전경입니다.

그리고 제가 포장을하는 이유입니다.

물론 직접가서 뚝배기에 막끓여져나오는 국밥은 너무나도 맛있지만 언제가도 사람이 너무 많습니다. 

포장주문은 저 줄을 기다리실필요없이 바로 입구로 들어가서 따로 주문하시면 5~10분정도후에 받아오실수있습니다.

 

 

투박한 메뉴판입니다.

원산지표시또한 친절하게 표기해두었네요.

저는 소국밥과 육사시미가 가장 입맛에 맞더라구요.

소국밥이야 설명할필요가 없는맛이고 육사시미도 다른곳에 절대 뒤지지않습니다.

 

 

매장안은 사람들로 매우 바쁜모습이였습니다.

직원분들또한 매우 분주하셨습니다. 매장은 사진에서 보시는것보다 더 넓습니다.

매장이 이렇게넓어도 사람들이 줄을 길게서는모습이네요. 그래도 생각보다 회전률은 괜찮습니다.

 

태평소국밥 은 24시간 영업을하다보니 조용히해달라는 당부가 적혀있네요.

여러가지 안내문이 투박하게 붙어있는게 로컬맛집 분위기가 물씬납니다.

 

 

간략하게 태평소국밥 2인분을 포장해왔습니다.

김치와 깍뚜기는 포장주문시 따로 말씀을하시면 챙겨줍니다.

포장된 태평소국밥두팩과 고추씨가 포함된 고춧가루, 그리고 썰어진 대파를 포장해줍니다.

이제 저 두팩을 냄비에넣고 팔팔끓여서 드시면됩니다.

 

 

사진이 조금 흔들렸는데 맑은 국물에 엄청많은 소고기와 무가 들어있습니다.

흡사 소고기무국을 닮은 모양새입니다.

별것없어보이는 비주얼인데 대체 어찌 만들길래 이런맛이나는지 모르겠네요.

 

 

김치와 깍뚜기는 특별한 맛은 없네요.

어느곳에서나 볼수있는 맛과 비주얼입니다.

 

 

팔팔끓여진 태평소국밥에 같이 포장되어온 파와 고춧가루를 넉넉히넣고 드시면 얼큰하니 

한번먹으면 잊을수없는 맛을 선사할겁니다.

고춧가루만 넣지안으면 매운걸 먹지못하는 아이들도 참 잘먹더라구요.

 

안먹어본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먹어본사람은 없는 태평소국밥 아마 한번 맛보시면 계속 생각날겁니다.

기다리는것이 힘드신분들은 태평소국밥 포장하셔서 집에서 편하게 드셔보세요.

대전에 오시면 태평소국밥은 꼭 맛보시길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