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는 요리사

간단하고 쉬운 차돌박이덮밥 차돌박이덮밥레시피 차돌박이덮밥

시우어게인 2023. 8. 26. 07:57
728x90
반응형

 

오늘은 정말 간단하고쉽지만

정말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보려고합니다.

만드는시간 10~15분이면 뚝딱만들수있고 

요리에 익숙하지않은 분들도

아주간단하고쉬운차돌박이덮밥입니다.

 

 

 

재료준비

차돌박이 300g

양파 반개

청경채(생략가능 또는 잘어울리는야채)

간장 2스푼

맛술 1스푼

굴소스 1스푼

설탕 1스푼

마늘 1스푼

계란 1개

 

 

 

 

1. 먼저 양파를 채썰어주시고 청경채를 깨끗히씻어 다듬어주세요.

 제가 산 청경채가 너무 커서 반으로 나눠서 썼습니다.

 저는 청경채를 좋아해서 청경채를 넣었지만 생략하셔도되고

 양배추, 버섯등 어울릴만한 야채를 준비해주셔도 좋습니다.

 

 

 

 

2. 그냥 마트에서 파는 차돌박이 한팩입니다. 그냥 구워도 맛있지만 오늘은 덮밥!

 달군팬에 차돌박이를 전부넣고 강불에 잘 볶아가며 익혀주세요.

 

 

 

 

3. 차돌박이가 노릇하게 잘 익었다면 불을 중불로 줄여주시고 양파를 넣습니다.

 양파를넣고 마구 잘 볶아주세요.

 

 

 

 

4. 잘 볶아진 재료를 한쪽으로 밀어놓고 간장 2스푼을 한쪽에 넣어 지글지글 끓인후 볶아주세요.

 미약하게나마 불향이 납니다.

 굴소스도 1스푼 넣어줍니다.

 

 

 

 

5. 맛술 1스푼, 마늘 1스푼, 설탕 1스푼을 모두넣고 잘 볶아주시면 됩니다.

 마늘 넣는걸 깜빡해서 급하게 넣고 찍느라 사진이 이상하게 찍혔습니다.

 차돌박이레시피를 보고 음식을 하시는분들은 까먹는게 없으시길...

 

 

 

 

6. 청경채가 너무 크네요.

 저는 아삭한 식감을 좋아해서 마지막에 넣었고 푹인힌게 좋으시다면

 양파를 넣을때 같이 넣으시면 됩니다.

 다른 야채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차돌박이덮밥레시피
역시나 사진을 못찍었네요

 

 

7. 계란 한개를 노른자만 걸러서 맨위에 올려주세요. 

 저는 올리다가 터져버렸네요...

 저번에 보니 500ml 페트병으로 노른자만 빨아들여서 하더군요.

 있다면 그렇게하시면 좋을것같습니다.

 없으시다면 계란을 반으로 쪼개서 껍질위를 왔다갔다 하시면 노른자만 걸러집니다.

  

 

간단하고쉬운차돌박이덮밥

 

 

완성!

진짜 간단합니다.

요리시작하고 얼마안되서 금방 끝나버렸어요.

차돌박이덮밥이 이렇게 간단한줄몰랐습니다.

아내와 함께 먹는데 정말 게눈감추듯이 먹었습니다.

둘다 감탄하면서요.

간단하고쉬운차돌박이덮밥!

차돌박이덮밥레시피로 꼭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728x90
반응형